수출업자를 위한 세제 혜택 (IC-DISC)

현재 글로벌 경제 침체와 공급망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은 매출과 수익성의 하락을 겪고 있으며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한 시기에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틀림없이 어려운 일이며, 경제 전문가들은 상황이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세무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을 비롯한 비용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

Interest Charge-Domestic International Sales Corporation (IC-DISC) 는 IRC section 992에 따라 제공되는 세제 혜택으로 국제 판매에 관여하는 특정 유형의 기업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IC-DISC의 주요 목적은 미국 기업이 수출 상품을 수출하거나 특정 수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세제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다.

IC-DISC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기업은 미국에서 제조, 생산, 재배, 추출된 상품을 수출해야 한다. 이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수출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수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도 포함된다.

자격을 갖춘 기업은 별도의 IC-DISC 법인을 설립해야 하며, IC-DISC 수수료를 지불하여 수출 관련 수입의 일부를 할당할 수 있다. 이 수수료는 적격 수출 판매액의 4%와 수출 상품 판매에 대한 과세 소득의 50% 중에서 더 높은 금액으로 결정된다. 적절한 절차를 통해 설립된 IC-DISC 법인은 연방 소득세에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시:

미국에서 위젯을 제조하고 모든 위젯을 캐나다로 수출하는 C-corporation인 Company X를 예로 들어보겠다. 2022년에 Company X는 총 매출 $100M와 과세 소득 $5M를 기록했다. IC-DISC 구조를 도입함으로써 Company X는 IC-DISC 법인에게 $4M의 수수료 (적격 수출 판매액의 4% 또는 적격 과세 소득의 50% 중에서 더 높은 금액) 를 지급할 수 있다. 이 결과, Company X는 $1M의 과세 소득을 신고하게 되며, IC-DISC 법인은 연방 소득세에서 면세 대상 법인이므로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IC-DISC 구조를 도입함으로써 Company X는 연방 소득세 $840,000를 절약할 수 있다.

Company X With IC-DISC Without IC-DISC
수수료 지급 전 과세 소득 $5,000,000 $5,000,000
IC-DISC 수수료 $4,000,000 -
과세 소득 $1,000,000 $5,000,000
법인세율 21% $210,000 $1,050,000

 

IC-DISC의 자격 요건과 혜택은 복잡하며 특정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IC-DISC를 활용하기에 적합한 기업인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국제 세무 경험을 갖춘 숙련된 세무 컨설턴트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IC-DISC가 제공하는 세제 혜택을 활용함으로써 수출에 종사하는 기업들은 이 어려운 시기에 세무 관리를 최적화하고 재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